• 시행일자

리워드 운영정책 (v1.1)

제1조 (일반 원칙)

  1. 본 리워드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은 “㈜에이락”(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시행하는 리워드 제도와 관련하여 에이락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구체화하거나, 정하지 못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회원이 리워드의 획득, 사용, 취소, 이용약관 또는 관련 정책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제한, 이용제한에 따른 이의절차, 복구정책 등 서비스 운영기준과 회원이 회사의 리워드 제도를 이용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2. 본 운영정책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적용일 7일 전에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변경된 운영정책은 공지한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은 회사(이하 “제휴사”라고 합니다) 또는 회사의 개별 프로모션 정책에 따라 리워드 지급 및 디지털 자산, 디지털 포인트 사용요건, 지급방법, 유효기간 등이 운영정책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프로모션 정책이 본 운영정책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운영정책의 변경 또는 개별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정책을 공지하였으나 이에 대한 정보 및 공지사항을 인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회원은 수시로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 등으로 안내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리워드 지급요건 및 신청방법)

  1. 회사는 회사, 제휴사 등에서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 행위를 한 경우 디지털 자산과 디지털 포인트 등의 리워드를 회원에게 지급하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디지털 자산]
    1. 제휴사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최소 금액 1,000원 이상의 거래에 대하여 원화 100 원의 가치에 해당하는 디지털 자산 (구체적인 거래의 내용은 제휴사 등에서 지정하며, 개별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공지함)
    2. 회사가 진행하는 개별 프로모션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한 경우 제휴사의 요청을 통해 디지털 자산 지급
    [디지털 포인트]
    1. 회사가 진행하는 개별 프로모션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한 경우 개별조건별로 회사에서 결정한 디지털 포인트 지급 (단, 1 일 1 계정 1 회 참여 제한)
  2. 회원이 지급받은 리워드의 유효기간은 6 개월이며, 6 개월이 경과한 날까지 사용하지 아니하면 자동 소멸됩니다. 이 때 유효기간은 디지털 자산의 경우 지급받은 디지털 자산을 지갑에서 거래소 또는 개인지갑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하며, 디지털 포인트는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3. 제휴사와의 업무 제휴, 이벤트 등 개별 프로모션 내용에 따라 리워드 지급 내용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정책에 따라 리워드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4.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리워드를 현금으로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제3조 (디지털 자산의 지급 및 전송)

  1. 디지털 자산 지급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 대한 제휴사 등으로부터 디지털 자산 지급 요청을 받으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디지털 자산을 지급합니다
    1. 디지털 자산은 블록체인 제휴사의 토큰을 원칙으로 하나,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자산의 수량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소 전날 종가를 기준으로 결정되며, 100 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지급합니다. 지급되는 디지털 자산이 상장된 거래소가 수십 개인 경우 가장 시가가 낮은 거래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3. 디지털 자산의 가격은 거래소 시세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디지털 자산의 가치변동성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늘어난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어떠한 보상도 요구하지 아니합니다.
    4. 에이락 월렛에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시세 정보는 1 일 전 종가 기준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KRW 환전금액이 10,000 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상화폐 거래소 및 개인지갑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 부득이한 경우 지급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4조 (디지털 포인트 사용)

  1. 회사는 디지털 포인트 지급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 대하여 디지털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2. 디지털 포인트는 에이락 몰 또는 회사가 공지한 쇼핑몰 등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3. 디지털 포인트는 지급받은 날로부터 6 개월 이내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 유효기간 중 상품을 구매한 뒤 결제를 취소하거나, 상품을 환불할 경우 디지털 포인트는 결제 취소일 또는 상품 환불일 기준으로 반환되며 최초 지급일로부터 6 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디지털 포인트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4. 계정 삭제(회원 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디지털 포인트는 계정 삭제(회원 탈퇴) 즉시 소멸되며, 계정 삭제(회원 탈퇴) 후 재 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디지털 포인트는 재 지급되지 않습니다.

제5조 (리워드의 지급거절 또는 출금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 또는 약관에서 금지하는 방법으로 리워드 지급요건을 달성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 요건을 달성하였을 가능성이 현저히 의심될 경우 리워드의 지급 또는 출금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매크로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지급 조건을 달성한 경우
    2. 1일 리워드 요청 건이 20회 초과 된 경우
    3. 회원이 2개 이상의 지갑 계정을 생성하여 다중으로 리워드를 요청하는 경우 (동일인이 제휴사 계정 여러 개를 만들어 요청. 적립 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5. 리워드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6. 기타 제휴사 및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건전한 거래관행,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리워드의 지급 또는 출금을 거절 또는 보류하기로 정한 경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하며, 회원은 전 항의 지급 제한 사유가 없음으로 소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리워드를 지급하거나, 출금 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6조 (회수 및 환불)

  1. 리워드 등 지급 요건이 취소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 요건을 달성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리워드를 보유한 경우 지급받은 리워드는 자동 회수됩니다.
  2. 이벤트 등으로 적립된 리워드는 비현금성으로 환불되지 아니하며 지급받은 계정 외 타 계정으로 이관, 상속, 양도가 불가합니다.

제 7조 (정책의 변경)

리워드 지급에 관한 상세 정책은 프로모션에 따라 상이하며, 별도의 고지 없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운영정책 (v1.0)

제1조 (일반 원칙)

  1. 본 리워드 및 포인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은 “㈜에이락”(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시행하는 리워드 및 포인트 제도와 관련하여
    에이락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구체화하거나, 정하지 못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회원이 리워드 및 포인트의 획득, 취소, 이용약관 또는 관련 정책을 위반 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제한, 이용제한에 따른 이의절차, 복구정책 등 서비스 운영기준과 회원이 회사의 리워드 및 포인트 제도를 이용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2. 본 운영정책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적용일 15일 전에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변경된 운영정책은 공지한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은 회사(이하 “제휴사”라고 합니다) 또는 회사의 개별 프로모션 정책에 따라 리워드 및 포인트 지급요건, 지급 방법, 유효기간 등이 운영정책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프로모션 정책이 본 운영정책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운영정책의 변경 또는 개별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정책을 공지하였으나 이에 대한 정보 및 공지사항을 인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회원은 수시로 에이락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 등으로 안내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리워드 지급요건 및 신청방법)

  1. 회사는 회사, 제휴사 등에서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 행위를 한 경우 원화 100원의 가치에 해당하는 디지털 자산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1. 제휴사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최소 금액 1000원 이상의 거래(구체적인 거래의 내용은 제휴사 등에서 지정하며, 개별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공지함)
    2. 에이락 월렛의 설치
  2. 회원이 제1항 각 호 개별 프로모션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한 경우 제휴사의 요청을 통해 리워드가 지급됩니다.
  3. 회원이 지급받은 리워드의 유효기간은 6개월이며, 6개월이 경과한 날까지 가상화폐 거래소 및 개인지갑으로 전송하지 아니하면 자동 소멸됩니다.
  4. 제휴사와의 업무 제휴, 이벤트 등 개별 프로모션 내용에 따라 리워드 지급 내용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정책에 따라 리워드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5.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리워드를 현금으로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제3조 (리워드 지급)

  1. 회사는 리워드 지급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 대한 제휴사 등으로부터 디지털 자산 지급 요청을 받으면 지체없이 디지털 자산을 지급합니다.
  2. 회사가 지급하는 디지털 자산은 블록체인 제휴사의 토큰을 원칙으로 하나,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지급하는 디지털 자산의 수량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소 전날 종가를 기준으로 결정되며, 100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지급합니다. 지급되는 디지털 자산이 상장된 거래소가 수개인 경우 가장 시가가 낮은 거래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 부득이한 경우 지급 시간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지급하는 디지털 자산의 가격은 거래소 시세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디지털 자산의 가치변동성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늘어난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어떠한 보상도 요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KRW 환전금액이 10,000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상화폐 거래소 및 개인지갑으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7. 에이락 월렛에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의 시세 정보는 1일 전 종가 기준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제4조 (포인트 전환)

  1. 회사는 교환한 에이락 포인트를 다른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사와의 업무제휴, 이벤트 등에 따라 포인트 전환 신청 기한은 본 정책에서 정한 바와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정책이 우선하여 본 정책에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제휴사, 페이먼트, 개인 및 가맹점 등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포인트 교환처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사용처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교환처 변경된다는 사실을 최소 7영업일 전에는 고지합니다.
  3. 회원이 전항에 따라 에이락 포인트를 타사의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1일 최소 10,000원 이상 최대 300,000만원까지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4. 제휴사의 서비스 포인트 전환 방법 및 전환된 포인트 사용 방법은 제휴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제휴 콘텐츠 및 상품의 운영비용, 공급금액, 지급수수료 등을 고려해 산정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디지털 자산을 에이락 포인트로 전환한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5조 (디지털 자산 지급거절 또는 출금 제한 등)

  1. 회사는 제휴사의 디지털 자산 지급 요청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방법 또는 약관에서 금지하는 방법으로 리워드 지급요건을 달성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 요건을 달성하였을 가능성이 현저히 의심될 경우 디지털 자산의 지급 또는 출금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매크로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지급 조건을 달성한 경우
    2. 1일 리워드 요청 건이 20회 초과 된 경우
    3. 회원이 2개 이상의 지갑 계정을 생성하여 다중으로 리워드를 요청하는 경우(동일인이 제휴사 계정 여러 개를 만들어 요청. 적립 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5. 리워드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6. 기타 제휴사 및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건전한 거래관행,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디지털 자산의 지급 또는 출금을 거절 또는 보류하기로 정한 경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하며, 회원은 전 항의 지급 제한 사유가 없음으로 소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디지털 자산을 지급하거나, 출금 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6조 (회수 및 환불)

  1. 리워드 등 지급 요건이 취소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 요건을 달성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경우 지급받은 디지털 자산은 자동 회수됩니다.
  2. 이벤트 등으로 적립된 디지털 자산 및 포인트는 비현금성으로 환불되지 아니하며 지급받은 계정 외 타 계정으로 이관, 상속, 양도가 불가합니다.

제 7조 (정책의 변경)

리워드 및 포인트 지급에 관한 상세 정책은 프로모션에 따라 상이하며, 별도의 고지 없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